MY MENU

디스크클리닉

디스크클리닉

디스크클리닉

디스크클리닉

맥 한의원에서는 디스크 오십견, 관절염 질환 치료를 위해 통증클리닉 올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없이 치료하는 관절질환을 모토로,사암 체질침, 봉침, 체질한약을 병행해 환자분의 관절 치료를 합니다. 목 디스크,허리디스크로 인한 상지 저림, 하지 저림이 있으신 환자분,오십견으로 어깨의 거상이 안되시는 환자분, 그리고 무릎 관절염으로 무릎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운 환자분에게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의료진 모두 치료에 매진하고 있고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디스크에 대한 소견

척추 디스크라고 널리 알려져 있는 '척추 추간판 탈출증'은 척추 사이의 디스크가 튀어나와 다리로 가는 신경을 눌러서 요동과 함께 저리거나 당기는 통증이 골반에서 다리 및 발끝까지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보통환자분들은 MRI 상에 디스크가 튀어나왔으면 이것이 주요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튀어나온 디스크를 수술로 제거해 버리면 허리 통증이 말끔히 없어질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요.

그러나 반드시 디스크가 튀어나왔다고 통증이 유발되는 것이 아닙니다. 보통 허리 통증이 전혀 없는 분들의 MRI 촬영을 해보면 심하게 디스크가 튀어나와 있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요통과 함께 다리 끝까지 저리는 동중을 호소하는 환자분의 MRI로 촬영해보면 디스크가 튀어나오지 않은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최신 의학 이론에 의하면 디스크가 척추 신경을 누른 다고 바로 허리가 아픈 것이 아니라는 것이 읽혔습니다. 단지 튀어나온 디스크가 척추 신경의 염증을 더 잘 일으키기 때문에 용중이 유발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디스크 질환 치료는 튀어나온 디스크를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디스크가 염증을 일으키게 못하게 해야 하고 이미 신경으로 염증이 생겼으면 이를 조절해주면 되는 것입니다.

급성디스크로 발목이나 발가락에 힘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풋드랍 현상이 일어나거나, 대소변을 가릴 수 없는 마미증후군, 압박골절 등으로 인한 척추골절 상황 등이 디스크 수술 적응중 입니다.

추간판 탈출 중 환자 중에 수술 적용이 아닌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디스크 수술을 받은 환자를 조사한 연구 결과가 발표된 적이 있습니다. 디스크 수술을 받은 환자와 디스크 수술을 받지 않은 환자 두 그룹 나누어서 2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입니다. 결과는 디스크 수술을 받으면 당장은 다리가 당기고 저리는 중상이 좋아지지만, 2년이 지나면 수술한 사람이나 안 한 사람이나 허리 아픈 정도는 똑같다는 것입니다. 재발에 의한 이차 수술은 더 힘들고 복잡합니다. 고액의 수술비를 들여서 허리 수술을 했지만 허리가 다시 아파서 저희 한의원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국 디스크의 치료는 단순히 디스크만 보고 치료할 것이 아니라 허리 전체를 보강하여 자연스럽게 디스크가 제자리를 잡도록 도와주는 침(針)과 한약으로 치료해야 원인 치료도 되며 재발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저희 맥한의원의 사암침 치료원인에 맞게 침을 놓으면 즉석에서 허리가 좋아지는 것이 바로 확인될 때가 많습니다. 사암침과 함께 원인에 맞는 체질 한약치료를 병행하면 용중의 개선뿐만 아니라 허리를 튼튼하게 보강하여 디스크로 인한 염증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허리 아프신 분들은 평소보다 무리하거나 몸의 컨디션이 떨어졌을 때 허리가 더 아프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즉 몸의 컨디션이 나빠지면 조금 튀어나온 디스크도 동중을 유발합니다. 하지만 내부 오장 육부의 문제를 바로잡아주면 디스크가 심하게 튀어나 왔더라도 척추신경에 염증이 덜 일어나고 결과적으로 허리 통증이 좋아집니다. 몸의 오장 육부의 문제를 없애주는 근본치료를 동해 허리뿐만 아니라 전신의 증상이 함께 좋아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